고속버스 통합 예매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 시 카드결제, 계좌이체, 프리미엄 마일리지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카드결제
- 카드 결제 정보 입력 시 카드번호, 유효기간, 비밀번호 등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지 않을 경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결제하려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 중지된 경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일부 체크카드 및 일부 법인카드는 예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모든 결제정보는 암호화 처리 후 안전하게 전송됩니다.
-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확인/취소/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 성공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카드결제 후 고속버스 탑승 시 결제에 사용된 카드(창구, 무인기 발권 시), 모바일티켓, 홈티켓 중 하나를 가져오셔야 됩니다.
- 예매한 카드를 분실하거나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예매 시 사용하신 카드 번호를 매표창구에 제시하시면 발권이 가능합니다.
- E-pass 단말기가 부착된 고속버스에서 E-pass 단말기에 예매 시 사용한 카드(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만 해당)를 태그하시면 영수증과 승차권을 한 번에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.
계좌이체
-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할 경우 편도 승차권 예매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계좌정보(계좌번호, 계좌비밀번호 등)를 통해 해당 계좌에서 실시간 이체가 이루어집니다.
- 은행 이체를 통한 예매이므로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진행중 보안 프로그램설치 유무를 묻는 물음에 ‘설치’를 선택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.
- 계좌이체를 통한 결제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환경에서 가능합니다.
-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할 경우 ActiveX를 설치하여야 합니다.
- ActiveX는 고객의 결제에 필요한 중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암호화하여 전송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
- ActiveX는 최초 1회만 설치하면 추후 재설치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- 계좌이체를 통해 예매를 진행할 경우 모바일 티켓이 아닌 일반 티켓으로만 발권이 진행되오니 모바일 티켓 발권을 원하실 경우 카드결제로 예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- 계좌이체 예매(또는 취소)단계에서 회선장애, 기타 통신장애 또는 예매 오류 시에도 예매(취소) 성공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.
- 계좌이체 예매 후 승차권 터미널 발권 시에는 예매 당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(회원의 경우 가입 시 입력한 휴대폰번호)와 생년월일(법인은 사업자 등록번호)가 필요합니다.
- 예매는 실패하였으나 출금이 되었을 때는 1시간 이내로 결제 취소 후 다시 입금이 되고 해당 좌석은 최소 30분 후에 예매 가능한 좌석이 됩니다. (경우에 따라 익일 아침에 입금 가능)
- 계좌이체 예매취소시 즉시 예매 당시의 출금계좌로 입금되나 장애 발생시 최대 1시간까지 입금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.
- 최소 30분 이내에 계좌이체 예매를 완료해야 합니다. (시간 경과 시 계좌이체 예매 불가능)
- 현금영수증 발급정보(휴대폰 번호 or 사업자 등록 번호, 현금영수증 카드 번호)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확인/취소/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 성공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계좌이체 예매 시 개인 계좌의 경우 365일 24시간 사용가능하나, 법인 계좌일 경우 평일 및 토요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공휴일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- 계좌이체예매 취소 시 개인계좌일 경우 당일 송금되나 법인계좌일 경우 익일(평일 및 토요일) 오전 8시에 송금됩니다.
계좌이체 가능 은행
기관명 |
이용가능 서비스 시간(평일) |
농협 |
00:30~24:00 |
우리 |
00:00~24:00 |
국민 |
00:00~24:00 |
신한 |
00:05~23:55 |
기업 |
00:00~24:00 |
하나 |
00:15~23:50 |
대구 |
00:00~24:00 |
우체국 |
00:10~24:00 |
외환 |
00:15~23:50 |
SC제일 |
00:00~24:00 |
부산 |
00:05~24:00 |
새마을금고 |
00:30~23:30 |
한국씨티 |
00:00~24:00 |
광주 |
00:10~23:55 |
경남 |
00:00~24:00 |
수협 |
00:10~23:55 |
신협 |
00:10~23:50 |
전북 |
00:10~24:00 |
제주 |
00:20~23:55 |
산림조합 |
00:30~23:30 |
계좌이체 가능 증권사
기관명 |
이용가능 서비스 시간(평일) |
동양 |
00:05~23:55 |
한국투자 |
00:10~23:40 |
삼성 |
00:10~23:50 |
미래에셋 |
00:30~23:30 |
우리투자 |
00:15~23:55 |
현대 |
00:15~23:45 |
SK |
00:30~23:50 |
신한금융투자 |
00:10~23:30 |
하이 |
00:10~23:50 |
HMC |
02:00~23:30 |
대신 |
00:30~23:30 |
하나대투 |
00:15~23:45 |
동부 |
00:15~23:50 |
유진 |
07:00~23:30 |
메리츠 |
00:20~23:50 |
신영 |
00:20~23:50 |
기관별 서비스 이용가능 시간 및 상태는 변동될 수 있으니 계좌이체 진행 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
-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은 현재 일부 노선에 한하여 제공됩니다. 반드시 본 홈페이지의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 메뉴(프리패스/정기권)에서 사용 가능 노선을 확인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은 구매한 노선의 모든 시간대에 사용 가능하며, 예매 진행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.
-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을 이용하여 버스 직접 탑승은 불가합니다.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 구매 후 터미널 매표소, 코버스 홈페이지,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 승차권 발권 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.
- 승차권 예매와 발권은 코버스 홈페이지, 고속버스 티머니 앱 , 터미널 매표소 모두 가능합니다.
-
터미널 매표소 발권 시에는 일련번호 + 생년월일(신분증 제출) 조회 후 발권 가능합니다.
- 프리패스 매표소 발권 시 : 프리패스 일련번호+생년월일(터미널 매표소 발권 시 신분증 제출) 조회 후 발권 가능.
- 정기권 매표소 발권 시 :
① 일반 정기권 : 정기권 번호 + 생년월일 조회 + 신분증 확인 후 발권 가능.
② 학생 정기권 : 정기권 번호 + 생년월일 + 학생 신분증(학생증, 청소년증, 대학생증 등) 확인 후 발권 가능.
- 코버스 홈페이지,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 승차권 예매 시 결제수단 선택 화면에서 프리패스/정기권 탭을 선택하고 사용 가능한 일련번호 선택 후에 결제하시기 바랍니다.
-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 확인/취소/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 성공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 구매는 고속버스 회원만 가능하며, 비회원은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.
- 구매한 고속버스 프리패스/정기권은 본인만 사용 가능하며, 다른 사람에게 양도 불가합니다.
-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사용하다 적발될 경우, 부정 승차자에 해당하여 운임의 10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프리미엄 마일리지
- 각 고속사별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각 고속사의 프리미엄 버스 차량 예매에 한하여 사용가눙헙나다.
- 결제수단 선택 화면에서 마일리지를 선택하시고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(‘편도 노선&프리미엄 등급 차량&일반 1매’ 예매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마일리지 결제 탭 노출)
-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확인/취소/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 성공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마일리지 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은 프리미엄 마일리지 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